답 : 복잡한 코드의 단순화, 소스의 가독성을 통해 유지보수성 향상, 유연한 시스템, 생산성 향상, 품질 향상이 있다.
답 : 0
c = 0 이라서 *하면 0임
답 : OSPF(Open Shortest Path First)
답 : 형상 항목의 버전 관리를 위해서 변경 여부와 변경 활동을 통제하는 활동
답 : 프로토콜
답 : ICMP(Internet Control Message Protocol)
답 : 1234561, 124567 or 1234567, 124561
SELECT 과목이름, MIN(점수) AS 최소점수, MAX(점수) AS 최대점수 FROM 성적
GROUP BY 과목이름 HAVING AVG(점수) >= 90;
그룹 후 조건은 having 그룹 전 조건은 where
그룹 후 그룹의 점수가 90 이상인 것을 찾으니 having 사용
답 : DELETE FROM 학생 WHERE 이름 = '민수';
답 : ÷
답 : 헝가리안 표기법은 식별자 표기 시 접두어에 자료형을 붙이는 표기법
답 : 블랙박스 테스트 (명세 기반 테스트)
답 : 234
답 : 데이터베이스의 구조, 제약조건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기본적인 구조
답 : Vehicle name : Spark
답 :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,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고,쉬운 검색, 쉬운 사용성, 일관성이 부특성을 가지고 있는 UI설계 원칙
답 : 30
2, 4, 6, 8, 10 짝수만 더함
1. 포인트 투 포인트(Point-to-point)
2. 허브 앤 스포크(Hub & Spoke)
답 : 해당 클래스의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특수한 종류의 메서드
1.ALTER
2.ADD
참고
'자격증공부 > 정보처리기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정보처리기사 11일차 - 실기 2019년 2회 (1) | 2023.04.13 |
---|---|
정보처리기사 10일차 - 실기 2019년 1회 (0) | 2023.04.12 |
정보처리기사 8일차 - 실기 2020년 2회 (1) | 2023.04.10 |
정보처리기사 7일차 - 실기 2020년 1회 (0) | 2023.04.09 |
정보처리기사 6일차 - 실기 2021년 3회 (0) | 2023.04.08 |